DL이앤씨, 경기도 수원 위치한 'e편한세상 시티 고색' 특별분양

김하임 기자

alsdud378q@gmail.com | 2024-07-12 09:00:15

▲e편한세상 시티 고색 조감도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서울의 아파트 시장 진입장벽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매매가격과 전세가격의 오름세에 이어 월세까지 상승하면서 서울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인해 경기 및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이 주거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서울의 월세 수요 증가가 아파트 임대료 상승의 주요 요인이라고 분석한다. 전세가격의 상승으로 월세 수요가 크게 늘었고, 이로 인해 임대료가 상승했다는 것이다. 또한, 최근 빌라 전세사기 문제로 인해 비아파트 기피 현상이 심화되면서, 이들 수요가 아파트 시장으로 이동한 것도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이 특별분양에 나섰다.

경기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4층 규모로, 오피스텔 430실과 부대시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전용 면적 84㎡ 단일 구성에 3룸 설계가 적용되었으며, 각 세대에는 지하 세대창고가 제공된다. 또한, 시스템 에어컨 4대와 빌트인 냉장고가 무상 옵션으로 제공돼 입주 시 높은 주거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여 수요자들의 이자 부담을 낮추고, 선착순 30세대에게는 계약금 및 입주 비용 지원 혜택을 제공해 초기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주변 인프라도 매우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한 생활을 보장한다. 수인분당선 고색역과 1호선, KTX, GTX-C 노선(예정)이 지나는 수원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도보 거리에는 병원과 행정기관이 밀집된 권선행정타운이 자리잡고 있다.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 내 R&D 연구소 신축도 검토 중이다.

특히 총 706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인 수원덕산병원이 단지 옆에 들어설 예정이며, 'e편한세상 시티 고색' 계약자들에게는 수원덕산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만원 상당의 이용권이 제공된다.

지역 내 다양한 개발 호재도 눈길을 끈다. 신분당선 연장,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탑동지구(첨단산업 및 R&D센터) 등의 개발 계획이 예정돼 있어 프리미엄 확보도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나 서울의 높아진 주거 비용과 이에 따른 수요 이동 현상은 수도권 지역 아파트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으로 주거 대안을 찾는 수요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