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인기 예능 '강철부대' 협업 맥주 단독 출시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 2022-12-26 15:32:14

/사진=코리아세븐 제공.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이색 협업 맥주 인기가 올해도 이어지면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인기 예능 '강철부대'와 콜라보 맥주를 내놨다. 

 

코리아세븐(대표 최경호)의 세븐일레븐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 맥주를 업계 단독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강철부대'는 대한민국 최정예 특수 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부대 명예를 걸고 승부를 겨루는 밀리터리팀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이다. 특수 부대원들 작전 수행력과 압도적인 피지컬과 정신력 등을 지켜보는 재미로 큰 인기 속 마니아층이 두텁다. 

 

재미있고 이색적인 상품을 선호하는 MZ세대 펀슈머 트렌드에 따라 이종 브랜드, 캐릭터, 연예인 등과 협업해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하는 '콜라보 맥주' 수요는 증가세다. 실제 세븐일레븐 콜라보 맥주 올 7월 1일~이달 25일 하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50% 늘었다. 

 

이에 따라 이번 강철부대 맥주는 디자인 패키지부터 강철부대 콘셉트를 한 눈에 알도록 군복에 쓰이는 카모플라쥬 무늬로 꾸미고 강철부대 마크를 그려 넣었다. 프로그램 애청자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외형이다. 

 

강철부대 맥주는 오랜 전통의 맥주 본고장 독일 현지에서 생산했다. 독일 만하임 지역 최대 양조장 '아이크바움'에서 만들어 독일 맥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강철부대 맥주는 강인한 특수부대 콘셉트에 맞춰 강하고 압도적인 청량감과 탄산감을 끝까지 유지한다. 라거 타입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5.5도다.

 

세븐일레븐은 강철부대 맥주 단독 출시 기념으로 내달 말까지 4캔 1만 1000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주류음료팀 선임 MD는 "강철부대 맥주는 특수부대의 강인한 신체와 정신을 맥주 본고장 독일에서 구현한 차별화 상품"이라며 "맛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펀슈머 MZ세대를 위해 콜라보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