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美 프로야구 홈구장서 열린 '한국 문화유산의 밤'서 김치 널리 알려

김하임 기자

alsdud378q@gmail.com | 2024-07-31 15:30:15

▲풀무원USA의 김치 홍보 부스를 방문한 현지 관람객들이 김치 활용 메뉴 시식 및 김치 제품 증정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소셜밸류=김하임 기자] 풀무원이 미국 현지인들에게 한국의 ‘김치’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풀무원이 미국 프로야구단 홈구장에서 열린 ‘한국 문화유산의 밤’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해 한국의 전통음식 김치를 현지인들에게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미국 현지에서 한류 열풍이 확산되고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의 미국법인인 풀무원USA는 지난 26일과 28일 미국 앨라배마주 마이너리그 몽고메리 비스킷츠 홈구장에서 개최된 ‘한국 문화유산의 밤(Korean Heritage Night)’ 행사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협력해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날 한국의 전통 김치를 미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김치 시식 코너를 운영하고 김치 신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먼저 26일에는 경기장 내 풀무원 김치 부스와 스탠딩 배너를 설치하고 김치 유니폼 증정 행사와 함께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시식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경기장을 방문한 선착순 1,000명의 성인 관람객을 대상으로 배추 모양의 김치 캐릭터가 그려진 야구단 유니폼을 증정했으며, 김치를 활용한 핫도그 및 칩 소스를 각각 선보였다.

28일 행사에서는 500명의 어린이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김치 유니폼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지난 5월 출시한 백김치 신제품을 포함한 김치 제품 샘플을 증정했다.

풀무원은 경기가 진행된 양일간 경기장 전광판과 야외 펜스에 풀무원의 김치 브랜드 나소야 및 김치 제품을 소개하는 영상과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노출하여 경기장을 찾은 총 5천여 명의 관람객과 경기를 시청한 현지 소비자들에게 미국을 대표하는 김치 브랜드로서의 풀무원 김치를 널리 알렸다.

풀무원의 미국법인인 풀무원USA 마케팅사업부 박혜상 CM(Category Manager)은 "풀무원은 한국에서 제대로 만든 김치로 미국 메인스트림 마켓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미국 김치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국인의 입맛에 맞는 한국산 김치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미국 김치 NO.1 브랜드로서 현지 김치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