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 충북 자원봉사자에 하늘길 선물

음성군 우수 봉사자에 국제선 항공권 전달…지역사회와 따뜻한 동행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5-08-20 15:29:12

▲에어로케이항공은 지난 4월부터 충청북도 도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우수봉사자분께 항공권 후원 지원책을 펼친다. 금일 음성군 자원봉사센터에서 행한 행사 사진 이미지/사진=에어로케이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에어로케이항공(대표 강병호)이 충청북도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으로 땀을 흘린 이들에게 특별한 보답을 전하고 있다. 회사는 충북 도민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국제선 항공권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충청북도 도민소통과, 충북종합자원봉사센터와의 협의를 통해 기획됐다. 도내 11개 자원봉사센터를 순회하며 매월 한 곳씩 방문, 지역 우수 자원봉사자 2명을 선정해 국제선 항공권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에어로케이는 4월 증평군을 시작으로 5월 진천군, 6월 청주시, 7월 괴산군에서 각각 수상자를 선정해왔다. 이번 8월에는 음성군자원봉사센터에서 봉사자 2명에게 청주나고야, 청주타이베이 노선 항공권을 전달했다. 수상자들은 지역 수해 복구, 문화행사 지원, 독거노인 급식 봉사 등 다양한 현장에서 헌신해 온 이들이다.

 

에어로케이 관계자는 “묵묵히 봉사해 온 분들이 작은 보상이라도 받고 보람을 느끼는 모습을 보니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에어로케이는 충북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항공사로,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봉사자 지원과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