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이버대학교, 경기도소방재난본부와 소방공무원 대상 온라인 교육 지원 MOU 체결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6-02-09 15:25:27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국제사이버대학교가 경기도소방재난본부와 손잡고 소방공무원 대상 온라인 고등교육 지원에 나섰다.
국제사이버대학교는 지난 6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도내 소방공무원의 직무 전문성 제고와 안정적인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재난 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 인력이 시공간 제약 없이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이 협약의 핵심이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소속 임직원이 국제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할 경우 매 학기 수업료 감면 등 장학 혜택이 제공된다. 대학은 스마트폰과 PC 기반의 100% 온라인 강의 시스템을 통해 3교대 등 불규칙 근무 환경에서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학위 취득에 그치지 않고 직무 전문성과 심리 치유를 동시에 겨냥한 교육 모델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대학 측은 소방방재안전학과를 중심으로 재난 대응 이론과 현장 경험을 결합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통합상담치료학과와 식물치유클리닉학과 등과의 연계를 통해 트라우마 관리와 심리 안정 프로그램도 병행할 방침이다.
국제사이버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단순한 교육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 안전 역량 강화라는 공동 가치 실현의 출발점으로 삼겠다는 입장이다. 향후 소방공무원이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와 연계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