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 ‘가족친화 우수기업’ 3회 연속 인증 취득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12-16 15:24:04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 로고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이하 크릭앤리버)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3회 연속 인증을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 제도는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족친화적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우수 기입 및 기관 등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한 번 선정이 되면 3년 동안 유지된다.

크릭앤리버는 지난 2016년에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첫 인증을 부여받은 이후 2019년에 두 번째 인증을 받았고 올해 세 번째로 신규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크릭앤리버는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을 고려해 △금요 조기 퇴근(오후 2시), △직원 및 가족 생일 시 연간 3회 생일자 조기 퇴근(오후 4시), △명절 특별휴가, △출산·육아·돌봄휴가 및 휴직, △임신기 단축근무 등 가족 친화적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외에도 조식, 중식, 매주 월/수 제철과일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제도와 복지를 시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더 나은 복지제도를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크릭앤리버는 웹툰 ‘사냥개들’(2023 Netflix 런칭예정), ‘꿈에서 자유로’, ‘최강부캐’, ‘뉴비가 너무 강함’ 등 다수 웹툰/웹소설 IP의 기획·제작 및 유통하고 있는 기업이다. 

 

아울러 해외 도서 및 영상화 판권 중개, 그 밖에도 국내 대부분 방송국과 방송영상 중심의 근로자파견 사업자로도 관련 업계의 인지도가 높은 회사이다.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와 카카오페이지에 연재 중인 웹툰/사진=㈜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 제공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