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렉 이노베이션스의 Unik Exo, 2023 로보월드 어워드 ‘올해의 우수제품’ 선정

김완묵 기자

kwmm3074@hanmail.net | 2023-10-24 09:00:36

▲아스트렉 이노베이션스의 로빈 카나투 토마스 대표(오른쪽)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인도 보조공학 스타트업 아스트렉 이노베이션스의 주력 제품인 Unik Exo가 지난 11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 로보월드 어워드 로봇 임베디드 부문에서 올해의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30개국 300개사 800여 부스가 참가해 지난 해보다 100부스 이상 확대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2023 로보월드는 국내 최대 로봇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 주관한다. 로보월드 어워드는 로보월드 전시회 사무국에서 기술성, 혁신성, 효율성, 파급성, 시장성 등을 평가해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지속가능한 발전과 로봇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치러진 이번 전시회에서 아스트렉 이노베이션스의 Unik Exo는 혁신적인 모듈형 외골격 슈트로써 우수한 평가를 얻어 올해의 우수제품에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Unik Exo는 걷기, 앉기, 계단 오르기, 서기 등의 일상 업무를 지원하며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의 재활과 삶의 질 향상을 모두 돕는 획기적인 재활 보조기구로 손꼽힌다.

 

아스트렉 이노베이션스의 로빈 카나투 토마스(Robin Kanattu Thomas) 대표는 “Unik Exo가 올해의 우수제품에 선정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아스트렉 이노베이션스는 보조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개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아스트렉 이노베이션스가 걸어가는 여정에서 Unik Exo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스트렉 이노베이션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K-Startup 그랜드 챌린지에 선정돼 (주)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사업화 및 현지화 지원을 받아 최첨단 보조기술 솔루션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