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SL&C ‘차이797’와 중식 브랜드 데이 개최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9-18 15:14:05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는 지난 17일 서울 청파동 본사 사옥에서 중식 컬래버레이션 브랜드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인 SL&C와의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이날 푸디스트 본사 구내식당에서는 SL&C의 대표 중식 브랜드인 ‘차이797’의 메뉴가 제공됐다. 제공된 메뉴는 유니짜장면, 샤오롱바오(딤섬), 청양홍합탕, 야채볶음밥으로 구성됐고, 특히 짜장면 소스와 샤오롱바오는 ‘차이797’의 프리미엄 제품을 활용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지난 17일 서울 청파동 본사 사옥에서 SL&C의 대표 중식 브랜드인 ‘차이797’의 메뉴가 제공됐다./사진=푸디스트 제공

 

푸디스트는 이번 콜라보 브랜드데이를 통해 급식 이용자들에게 외식 수준의 미식 경험을 제공하며, 구내식당을 단순한 식사 공간을 넘어선 프리미엄 외식 공간으로 발전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이는 최근 고물가로 인한 런치플레이션 현상이 심화되는 가운데, 구내식당이 사내 복지의 핵심 요소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과 맞물려 더욱 의미가 크다.

SL&C는 중식 브랜드 ‘차이797’을 비롯해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국내 프리미엄 외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푸디스트는 SL&C의 브랜드를 급식사업장 내 특식 메뉴로 도입하고, 프리미엄 HMR(가정간편식) 제품 개발 및 외식 브랜드의 급식사업장 입점을 추진하는 등 다각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SL&C와의 협업을 통해 급식 마케팅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급식 고객들에게 외식 수준의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중식 브랜드를 시작으로 SL&C가 보유한 한식, 일식 브랜드 등으로 협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