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한국배터리’ 인스타로 디지털 브랜딩 강화…프리미엄 이미지 확산
신규 콘텐츠 시리즈 공개로 브랜드 정체성 전달
퀴즈형 릴스로 기술 경쟁력 강조
글로벌 배터리 시장 공략 가속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6-02-03 15:17:28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한국앤컴퍼니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한국배터리’ 신규 콘텐츠 시리즈를 선보이며 디지털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고객의 일상 속에 자리한 한국배터리의 가치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회사는 조현범 회장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구축한 그룹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과 배터리 사업 태그라인 ‘차지 인 모션(Charge in motion)’을 적용한 신규 BI를 론칭한 이후, 온·오프라인 전반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확산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는 최근 ‘세상의 모든 움직임, 한국(Hankook)이 함께 합니다’를 핵심 메시지로 한 신규 브랜딩 콘텐츠를 공개했다. 배터리를 단순한 차량 부품이 아닌 세상의 모든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에너지의 근원’으로 재정의하고, 브랜드 슬로건 ‘차지 인 모션’의 지향점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앞서 공개한 콘텐츠에서는 디지털 보안 인증 형식을 차용한 이색적인 연출을 선보였다. ‘추운 겨울에도 시동이 잘 걸리는 배터리’를 찾는 과정을 퀴즈 형식의 릴스 영상으로 구성해, 겨울철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하는 한국배터리의 기술 경쟁력을 자연스럽게 강조했다.
회사는 앞으로도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채널을 적극 활용해 브랜드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고객 접점을 확대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한국앤컴퍼니의 배터리 사업은 타이어와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과 함께 그룹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AGM 배터리 판매를 확대하고 있으며, 국내 납축전지 업계 가운데 유일한 미국 현지 생산거점을 활용해 글로벌 관세 이슈 등 대외 환경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유럽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