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2023 글로벌 인플루언서 산업 혁신성장포럼’ 성황리 개최
Chat GPT와 인플루언서, 소비자 경험과 인플루언서의 상관관계 정보 제공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대 속 경쟁력 갖춘 인플루언서로 성장 밑거름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3-07-18 15:09:28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가 ‘2023 글로벌 인플루언서 산업 혁신성장포럼’이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국무역협회, ㈜위즈온컴퍼니, 동원에프앤비, 엠트리아이앤씨(주) 후원으로 진행됐고, 유니콘 경영경제연구원인 유효상 원장이 진행을, 서울경제진흥원의 김현우 대표님이 축사를,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김현경 회장이 오프닝 인사말을 전했다.
포럼을 통해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생성형 AI(Chat GPT)와 인플루언서의 미래’ 그리고 ‘소비자 경험(CX)과 인플루언서’ 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아울러 유관부처 및 각계 전문가와 산업계 인사, 그리고 현역 활동 중인 메가 인플루언서들을 초빙해 인플루언서 산업 혁신 성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첫 번째 강연으로 ‘생성형 AI(Chat GPT)와 인플루언서의 미래’라는 주제로 맨드언맨드(주) 최홍섭 대표가 연설했다.
최 대표는 인플루언서들이 챗GPT를 어떻게 활용해서 성과를 낼지에 대한 내용에 포커스를 맞춰 강연했다. 인플루언서로서 생성형 AI 시대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이런 Prompt를 잘 쓰는 법과 그 개념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으로 유익한 강연을 들려줬다.
다음 강연으로 경영학 박사이자 풀무원 푸드앤컬처 모바일 서비스 운영 정지현 팀장이 소비자 경험(CX)와 인플루언서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행동 경제학의 비밀, 소비자의 선택을 이끄는 힘을 행동 경제학 시선으로 바라본 브랜딩 전략을 강조했다.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김현경 회장은 “금번 포럼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대에 경쟁력을 갖춘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Chat GPT의 활용법을 알고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법칙을 이해하는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