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비행, 현실로”…티웨이항공, 국립항공박물관서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 진행

현직 승무원 멘토링으로 항공업계 이해·진로 설정 도움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5-07-11 15:06:21

▲11일 티웨이항공이 국립항공박물관에서 마곡하늬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진로체험교육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티웨이항공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티웨이항공이 항공산업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공헌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11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마곡하늬중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항공 진로체험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항공박물관 주최, 티웨이항공 참여로 마련된 민관 협력 교육기부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항공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교육에는 티웨이항공 현직 객실승무원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항공산업 전반에 대한 소개와 함께 현장 중심의 직무 역할, 필요한 역량, 실무 사례 등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학생들은 항공업계의 다양한 직군과 업무 프로세스, 준비과정 등을 구체적으로 접하며 향후 진로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서는 퀴즈와 질의응답 등 쌍방향 참여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현직 승무원의 경험담과 현실적인 조언이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에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23년 국립항공박물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박물관과 함께하는 항공음악회’ 등 항공 산업 이해도 증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향후에도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문화예술 연계 행사 등 공익성 높은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항공진로체험교육이 학생들이 진로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청소년 꿈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