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더테이스터블, 백리향 삼선짬뽕·백짬뽕·유니짜장 밀키트 출시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3-03-02 15:04:47

▲(왼쪽부터) 백리향 삼선짬뽕, 백짬뽕, 유니짜장/사진=한화리조트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자회사 더테이스터블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중식 밀키트를 리뉴얼 및 신제품을 출시했다.


한화리조트는 중식 밀키트 백짬뽕, 삼선짬뽕을 리뉴얼하고 유니짜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63빌딩 57층에 위치한 중식 레스토랑 ‘백리향’의 핵심 조리법을 바탕으로 했다. 레스토랑에서만 즐길 수 있던 짬뽕과 유니짜장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백짬뽕, 삼선짬뽕은 지난 21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는 63다이닝키트의 백리향 짬뽕 밀키트를 리뉴얼했다. 국물이 잘 배어들도록 얇은 면으로 변경하고 밀키트 재료를 1팩에 담아 조리시간을 10분 이내로 단축했다.

백짬뽕은 짬뽕 육수로 흔히 쓰이는 돼지고기가 아닌 닭고기와 조개를 사용해 진하지만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삼선짬뽕은 새우, 위소라 등 해산물을 넣어 담백하게 육수를 우려냈다. 여기에 신선한 야채를 더해 아삭한 식감이 국물과 조화를 이룬다.

백리향 유니짜장은 잘게 다진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파를 함께 볶아 잡내를 없앴다. 소스는 춘장을 오랜 시간 볶아 깊은 맛과 고소함이 특징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유니짜장 제품이 덜 볶아진 춘장으로 인해 신맛이 나는 점을 고려해 차별성을 뒀다.

특히 세가지 제품 모두 중화 생면을 그대로 냉동해 쫄깃한 식감을 유지했다. 시중의 제품은 원가 절감을 위해 숙면을 사용하는 곳이 많은 반면에 백리향 중식 밀키트는 우수한 품질을 위해 생면을 선택했다.

더테이스터블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더테이스터블 판매 채널의 의견을 두루 반영하였으며 63레스토랑 셰프로 구성된 다이닝연구소의 연구 과정을 통해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이닝연구소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훌륭한 품질의 밀키트를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