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약국 경영에 도움되는 온라인몰 KD-Shop 오픈 ”
공동제약, 약사 전용 온라 오프 약국 경영지원
이승우 기자
faith823@socialvalue.kr | 2022-03-16 14:51:08
[소셜밸류=이승우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 )은 약국 경영에 도움이 되는 약사 전용 온라인몰 ‘KD-Shop(케이디숍 )’의 정식 오픈을 앞두고 시범 운영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오는4월4일 정식으로 오픈하는 KD-Shop 은 급속히 변화하는 유통 환경과 전국의 개국 및 개국 예정 약사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사이트 (kdshop.co.kr)를 구성했다 . 취급 제품은 광동제약 일반의약품은 물론 다수의 대형 도매상 입점을 통한 국내외 의약품과 의약외품 등이다. 현재 오픈을 앞두고 시범 서비스를 통해 기능과 메뉴를 보완 중이다.
광동제약측은 전국에서 활동 중인 150 여 명의 MR 을 활용한 직거래처 직접 관리를 기반으로 KD-Shop 을 운용 , 약국 밀착형 서비스로서 차별성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기존 약국 영업활동의 기능을 확장해 약국 경영의 서포터로서 컨설턴트 역할을 강화하고 실질 편의성을 극대화하겠다는 것.
이들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거부감이나 불편함을 가진 약국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회원 약국별 DB 에 기반한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구매빈도가 높은 상품이나 지역별 베스트 상품을 제안하는 등 실질적인 경영 지원자 역할까지 해나간다는 목표다.
KD-Shop 만의 특별한 서비스도 공개됐다. 이 사이트에서는 전국 150 여 명의 MR 이 온오프라인 CS 응대와 실시간 1:1 채팅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 또한 광동제약 제품과 브랜드 상품을 최저가에 구매 가능한 전용관 서비스 , 다빈도 드링크 제품 구매를 위한 정기배송과 시즌별 묶음 할인 상품 코너 , 다른 약국의 진열 노하우를 볼 수 있는 온라인 쇼룸 등이 서비스된다.
광동제약은 4월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자사 제품 최저가 보장과 묶음상품 할인 판매, 오픈마켓 형식 최저가 구성 매일 제공되는 다채로운 이벤트 등을 준비할 예정이다. |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