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초대형 TV 글로벌 시장서 18년 연속 1위 차지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3-08-21 14:49:32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삼성전자가 18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라섰다.
21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가 발표에 따르면 2분기 글로벌 TV 시장 실적에서 삼성전자가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31.2%의 점유율을 기록,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Neo QLED를 앞세워 전세계 25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61.7%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 아울러 80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올해 출시한 98형 제품들을 앞세워 41.6%의 금액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수치는 2위부터 4위까지 업체들의 점유율 합을 넘어서는 수치로 초대형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영향력을 보여준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TV 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북미와 유럽의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각각 59.3%와 60.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Neo QLED 제품을 앞세워 올 상반기 400만대 가량의 QLED 제품을 판매했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QLED 제품은 올 상반기까지 누적 3,966만대를 판매했으며 지난 7월에는 누적 판매 4천만대를 돌파했다.
삼성 OLED의 경우 상반기 35.2만대를 판매해 2022년 연간 판매량 35만대를 넘어서며 글로벌 매출 점유율 18.3%를 달성, OLED 시장에서 2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OLED 시장의 경우 글로벌 업체들의 전체 판매량이 상반기 239만대로 작년 동기 275만대 대비 13% 정도 판매량이 축소되어 시장 성장세가 다소 둔화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신규 진입한 OLED 시장에서도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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