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AI 강의 만드는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 진행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7-02 14:44:01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빙그레는 지난해에 이어 기업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빙그레 비밀학기’는 AI 기술을 적극 활용한 캠페인으로, 강의를 직접 생성하고 수강신청해 보는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시즌2 참여자는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해 AI와의 실시간 대화로 본인이 원하는 강의를 생성할 수 있다. 또 수강신청 시 참여자가 본인의 사진을 올리면 ‘빙그레 비밀학기’ 콘셉트의 AI 프로필 사진이 생성된다. 원하는 강의를 생성하고 수강신청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참여자는 AI 프로필 사진이 삽입된 본인만의 시간표를 완성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바나나맛우유, 메로나, 붕어싸만코 등 빙그레 주요 제품 10종으로 이루어진 빙그레 제품 배지를 실물 굿즈로 제작한다. 캠페인 내 SNS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빙그레 제품 배지 1종을 한정수량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빙그레 제품 배지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7월17~20일)와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7월 24일~27일)의 오프라인 부스에서 실물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지난해에 73만 명이 ‘빙그레 비밀학기’에 참여하면서 시즌1이 성황리에 마무리돼 이에 보답하고자 시즌2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해마다 참신한 캠페인 경험을 제공해 ‘빙그레 비밀학기’가 빙그레의 대표 기업 브랜드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