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립 혜택 통했다…SSG닷컴 ‘쓱7클럽’, 장보기 소비 확대
멤버십 가입 고객 주문 빈도도 45% 증가
식품 비중 70%…온라인 장보기 활성화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6-01-29 14:43:34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SSG닷컴의 신규 멤버십 ‘쓱7클럽’이 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 혜택을 앞세워 온라인 장보기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쓱세븐클럽’ 회원 장보기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평균 객단가가 멤버십 미가입 회원보다 70% 높았다고 29일 밝혔다. 평균 주문 횟수도 45%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쓱7클럽 가입 고객 가운데 장보기 상품을 한 번 이상 구매한 비중은 80%를 넘어섰다. 7% 적립 혜택과 이마트 기반 상품 경쟁력이 맞물리며 온라인 장보기 이용을 확대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주문 품목을 살펴보면 가공식품과 신선식품을 포함한 식품 비중이 70%에 달했다. 비식품 비중은 30%로, 일상용품과 주방용품을 비롯해 의류, 화장품, 반려동물용품, 유아동 상품 순으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장보기 중심 소비를 기반으로 생활 전반으로 구매가 확장되는 모습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생활밀착형 쇼핑 플랫폼으로 쓱닷컴을 선택하는 고객이 늘면서 쓱배송 첫 주문 회원 수가 58% 증가했다”며 “이달 말까지 쓱7클럽에 가입하면 월 구독료 2개월 면제와 함께 3개월 페이백 혜택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쓱7클럽은 월 구독료 2900원에 쓱배송(주간·새벽·트레이더스) 상품 구매 시 결제액의 7%를 적립해주는 멤버십이다. 신세계백화점몰·신세계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7%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오는 3월에는 OTT 티빙을 결합한 옵션형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쓱7클럽을 통해 장보기 중심의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한편, 구독형 커머스를 새로운 성장 축으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