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스테이, 대학생 대상 요리 경연대회 개최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 주제
모교 장학금·채용·메뉴 런칭까지 연계
셰프 꿈꾸는 대학생 성장 지원 프로그램 마련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9-09 14:42:52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신라스테이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 대회는 MZ세대의 ‘건강(Healthy)’과 ‘기쁨(Pleasure)’을 동시에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를 주제로 열린다. 

 

▲신라스테이가 대학생 대상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사진=신라스테이 제공

 

신라스테이는 이번 대회를 통해 고객에게는 MZ세대의 아이디어가 담긴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요리 분야에 재능과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에게는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뿐 아니라 ▲모교 장학금 지원 ▲신라스테이 조식 뷔페에서 메뉴 론칭 ▲신라스테이 정규직 채용 연계 등 실질적인 경력 개발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대회는 온라인 예선을 거쳐 오프라인 본선 및 현장 고객 투표로 연말까지 진행된다.

우선 온라인 예선은 오는 30일까지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메뉴 계획서를 접수하면 된다.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30명은 영상을 제출해 10월 중 메뉴 세부 심사를 받게 된다.

오프라인 본선은 11월17일 신라스테이 마포에서 열린다. 영상 심사를 통과한 16명의 참가자들은 온라인으로 제출한 메뉴로 대결을 펼치게 된다.

본선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3명의 요리는 오는 12월6~7일 각각 신라스테이 광화문과 삼성에서 조식 뷔페를 이용하는 고객의 현장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가 가려질 예정이다. 수상작은 12월 중 발표되며, 이후 신라스테이 조식 뷔페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