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도너스캠프, 취약계층아동 대상 ‘한끼의 울림’ 기부 캠페인 진행

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즐거운 식문화 경험 제공…9년째 기부 캠페인 열려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11-26 14:26:19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CJ도너스캠프은 오는 12월25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취약계층아동에게 즐거운 식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끼의 울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출범 20주년을 맞이한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에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자 대표 브랜드다. 

 

▲ CJ도너스캠프가 취약계층아동에게 즐거운 식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끼의 울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CJ도너스캠프 제공

 

‘한끼의 울림’ 기부 캠페인은 결식 우려 아동에게 특식을 제공해 즐거운 식문화 체험 기회를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겨울방학 동안에 급식 및 돌봄 공백으로 인해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을 비롯해 다양한 식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도서산간 지역 아동에게 특식 메뉴 밀키트 및 식자재를 제공한다. 

 

2016년 CJ그룹 신입사원들의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온리원 페어(ONLYONE FAIR) 당시 CJ제일제당 신입사원들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시작돼 대중의 나눔 참여를 통해 2017년부터 9년째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해까지 800여 지역아동센터의 1만8000여 명의 아동이 9만3000여 건의 CJ ONE 포인트 기부, 약 4억2000만원의 모금액을 통해 특식을 제공받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160개 지역아동센터의 3200여 명의 아동들에게 13년째 CJ나눔재단과 함께하고 있는 스타셰프 레이먼 킴과 CJ프레시웨이가 협력해 개발한 밀키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레이먼 킴은 아이들의 영양을 고려해 토마토 치킨 스튜를 직접 기획했다. CJ프레시웨이의 봉골레 크림 빠네 파스타, 블랙페퍼 스테이크 쿠킹박스와 함께 밀키트로 제작한다.

‘한끼의 울림’ 은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앱에서 포인트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CJ ONE 회원이 포인트를 기부하면 CJ도너스캠프가 추가로 동일한 금액을 기부해 기부금이 2배로 늘어나는 1:1 매칭그랜트로 운영된다. 

 

올해 모금 목표액은 3000만원으로 1:1 매칭그랜트를 통해 총 6000만원으로 아동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중의 나눔 참여 활성화를 위해 기부에 참여한 CJ ONE 회원 200명을 추첨해 블랙앵거스 스테이크(50명), 한우한돈 함박스테이크(150명)를 제공한다.

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사랑과 정성이 담긴 한 끼의 식사가 결식 우려아동과 산간지역 아동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라며 “든든한 식사 제공을 넘어 새로운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오는 12월25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 또는 CJ ONE 앱에서 ‘한끼의 울림’ 배너를 통해 CJ ONE 포인트나 신용카드·휴대폰 결제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