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밀리의서재, 3분기 영업익 43억원…전년比 37%↑
올해 3분기 매출 228억원, 영업이익 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37%↑
2022년 2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 이후 2025년 3분기까지 연속 14분기 성장 유지
B2BC 채널 성장과 웹소설·웹툰 서비스 통한 신규 구독자 유입이 실적 견인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11-13 14:25:25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KT밀리의서재가 3분기 매출 228억원, 영업익 43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37% 증가한 수치다.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635억원, 누적 영업이익은 1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누적 대비 각각 20%, 31% 증가했다. 밀리의서재는 지난 2022년 2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 이후 올해 3분기까지 연속 14분기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3분기 실적을 이끈 것은 제휴고객 거래(B2BC) 성장세이다. 밀리의서재는 지난 4월 SKT와 제휴를 체결하며 국내 통신 3사 고객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통신 제휴를 통한 신규 가입자가 늘어나고 B2BC 채널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스토리 사업을 통한 신규 가입자 유입도 좋은 결과를 이끌었다. 지난 6월 말 ‘밀리 스토리’를 론칭하고 웹소설과 웹툰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콘텐츠 저변을 확대한 것이 새로운 구독자를 유치하는 데 일조했다.
특히 서비스 오픈 이후 단기간에 밀리 스토리 이용 구독자 비중이 전체 구독자 중 10%를 차지하며 웹소설과 웹툰의 구독 비즈니스 가능성도 입증했다. 밀리 스토리는 하나의 요금제 안에서 일반서, 웹소설과 웹툰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어 다양한 콘텐츠 감상을 원하는 구독자들의 니즈를 충족했다.
한편 밀리의서재는 웹소설과 웹툰을 제공하며 콘텐츠 저변 확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독서의 범위를 넓혀 하나의 구독 모델 안에서 ‘따로 또 같이’ 소비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다.
또 인공지능(AI)를 활용하여 독서 진입 장벽을 낮추고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브랜드 경험 접점을 확장하며 통합적인 독서 환경을 조성해 구독 유연성을 극대화하고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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