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오란씨송 커버 챌린지’ 개최…총 98명에 푸짐한 경품 증정

8월 한 달간 유튜브·인스타그램 통해 참여 가능
옥상달빛 심사…우수작엔 콘서트 무대 기회 제공
세대 공감 CM송으로 가족형 콘텐츠 유도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7-28 14:19:17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동아오츠카는 오는 8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오란씨의 대표 CM송을 주제로 한 ‘오란씨송 커버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1970년대 오란씨 광고음악을 자유롭게 커버한 연주 영상을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참가자는 노래 또는 악기 연주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세로형 60초 이내 영상으로 제작한 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별도 신청폼을 작성하면 된다. 

 

▲동아오츠카가 오란씨의 대표 CM송을 주제로 한 ‘오란씨송 커버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동아오츠카 제공

 

심사는 가수 옥상달빛이 맡아 작품성을 기준으로 우수작을 선정하며, 일부 수상자에게는 옥상달빛과 함께하는 ‘오란씨송 콘서트’ 무대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가족 단위 참가자나 영상 내 오란씨 제품이 등장한 경우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경품으로는 ▲1등 펜더 USA 일렉기타(1명) ▲2등 야마하 신디사이저(1명) ▲3등 슈어 마이크(1명) ▲4등 크래프터 통기타(1명) ▲5등 JBL 스피커(2명) ▲6등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2명) ▲아차상 오란씨 굿즈 세트(90명)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됐다. 1·2등은 2인 이상 밴드 형식 참가자에게만 수여된다.


오란씨 CM송은 “하늘에서 별을 따다, 하늘에서 달을 따다…”로 시작하는 멜로디로, 브랜드 출시 초기부터 오랜 세월 사랑받아온 대표 광고 음악이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MZ세대에게는 새로운 감성을 전달하며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다는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아오츠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