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빙, 스타필드 안성에 직영 신규점 오픈…리뉴얼 SI 적용 첫 매장

복합몰 특성 맞춰 브랜드 경험 최적화
60석 규모 실내 공간으로 안정적 운영
메뉴·서비스 기준 고도화해 가맹 지원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11-28 14:17:13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설빙은 경기도 안성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안성에 직영 신규 매장 ‘설빙 안성 스타필드점’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설빙이 리뉴얼한 SI(Store Identity)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첫 인샵(In-shop) 모델이다. 가족 단위 방문객 비중이 높은 복합몰 환경에 맞춰 설빙의 브랜드 경험을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 설빙 안성 스타필드점 외관/사진=설빙 제공

 

설빙은 올해 BI·SI 리뉴얼 이후 관광지·오피스·상업지구 등 주요 상권에서 직영 매장을 운영하며 상권별 운영 모델을 검증해 왔으며, 이를 통해 가맹점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매장은 약 50평, 60여 석 규모로 조성됐다. 쇼핑과 여가를 위해 몰을 찾는 고객들이 계절이나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실내 공간을 안정적으로 구성했다.

매장 인테리어는 리뉴얼된 SI를 전면 반영했다. 우드 톤을 중심으로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구현했으며, 기와·격자무늬 등 한옥 전통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K-디저트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강화했다.

설빙은 앞으로 직영 매장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된 메뉴 구성과 상권별 최적화 운영 모델, 서비스 품질 기준 등을 지속 점검해 가맹점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예비 창업자를 위한 저금리 금융지원 프로그램 등 실질적인 지원 정책도 병행하고 있다.

설빙 관계자는 “이번 신규 직영점 오픈을 통해 더 많은 가족 고객에게 설빙의 디저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직영점 운영을 포함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