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이션, 사회적가치 경영 성과로 사회적가치지표(SVI) 우수 기업 선정

친환경 패키지 혁신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와 글로벌 경쟁력 입증

박완규 기자

ssangdae98@naver.com | 2025-10-14 09:00:00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친환경 패키지 원스톱 개발 솔루션 기업 리베이션(REVATION)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2025년 사회적가치지표(SVI) 측정에서 ‘우수’ 판정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사회적가치지표(SVI, Social Value Index)는 고용 창출, 환경 기여, 지역사회 공헌, 윤리적 경영 등 사회적 가치 전반을 계량화해 평가하는 제도다. 사회적기업과 임팩트기업의 지속가능성을 가늠하는 핵심 기준이다.

리베이션은 이번 평가에서 ▷친환경 패키징 소재(페이퍼 몰드·바이오플라스틱 등)의 연구개발과 상용화 ▷국내외 주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ESG 확산 ▷지속적인 고용 확대와 지역사회 상생 활동을 높이 평가받았다.

현재 리베이션은 110개의 글로벌 및 국내 브랜드와 협력해 친환경 패키지 프로젝트를 상용화하며, 업계 내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제품의 대중 확산을 위해 B2C 타깃 브랜드를 런칭해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소재와 제품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대통령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와 LG 사이언스파크가 공동 주관한 ‘슈퍼스타트 + 넷제로 챌린지 X’에도 선정되며, 친환경 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탄소중립 분야 국내 대표 기업으로 국가 기관의 공식 인정도 받았다.

리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SVI 우수 판정은 리베이션이 환경적 가치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 창출 측면에서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과 협력해 글로벌 친환경 패키징 전환을 선도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