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색다른 파밍 경험을 선사하는 ‘루트 트럭’ 재도입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1-16 14:12:49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33.2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파밍 기회를 제공하는 ‘루트 트럭’이 사녹 맵에 재도입됐다. 루트 트럭은 정해진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 중장갑 차량으로, 총기 및 투척 무기로 피해를 입히면 아이템이 담긴 상자가 떨어진다.
트럭 파괴 시 화물칸 내부로 진입할 수 있고, 스쿼드 전원이 무장할 수 있을 정도의 장비와 특별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루트 트럭은 일반 매치·사용자 지정 매치·아케이드에 적용된다. 건 플레이 실험실에서는 개선된 총기 저지력을 선보인다. 각 총기의 특성과 밸런스를 바탕으로 저지력을 조정하고 카테고리별로 상이한 저지력을 적용한다.
이용자는 오는 22일부터 향후 모든 모드에 반영될 예정인 개선된 저지력을 미리 체험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개발진은 게임 플레이 데이터와 이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총기 저지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상점에는 새로운 테마의 ‘2025 설맞이 대축제’와 함께 다양한 상품을 추가했다. 제작소 패스와 밀수품 상자, 스텝 업 패키지, 전리품 팩을 통해 그리스 신화에서 영감을 받은 신규 성장형 무기 스킨·크로마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설맞이 대축제 상품은 PC에서오는 3월12일까지 판매되고, 콘솔에서는 오는 23일~3월20일 만나볼 수 있다.
이외 ▲사녹 맵에 부활 시스템 추가 ▲마스터리 메달 정보 관련 UI 개선 ▲사용자 지정 매치에 핫드랍 모드 추가 ▲신규 로비 음악 ‘New Year 2025’ 추가 ▲전반적인 사녹, 카라킨, 비켄디 맵 관련 버그 수정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배틀그라운드 33.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