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지방행정공제회와 주거래은행 협약 체결
자금집행, 입출금 업무 지원 및 자금관리시스템 구축 등 추진
행정 공무원의 든든한 금융 파트너로 다양한 혜택 제공 예정
황동현 기자
robert30@naver.com | 2025-02-13 14:11:24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KB국민은행이 대한지방행정공제회와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 2030년 7월까지 자금집행, 입출금 업무 지원, 자금관리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주거래은행 관련기타 업무등을 수행하며 행정 공무원의 든든한 금융 파트너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간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12일 대한지방행정공제회(이사장 김장회)와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대한지방행정공제회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장회 이사장,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8월부터 공개입찰에 참여하고, 제안서평가위원회 등을 거쳐 대한지방행정공제회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8월 1일부터 2030년 7월 31일까지 ▲자금집행 및 입출금 지원 업무 ▲자금관리시스템 구축 및 유지 보수 업무 ▲법인카드 및 주거래은행 관련기타 업무를 수행한다.
김장회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지방행정공제회와 KB국민은행이 각자의 강점과 경험을 결합하여 회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두 기관이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도 “대한지방행정공제회의 주거래은행으로서 36만 공제회 회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행정 공무원의 든든한 노후를 책임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