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신제품 ‘항균 공기청정기 디오’ 출시
실내공기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관리하는 ‘스마트 AI모드’ 탑재
고성능 탈취 특화 필터 적용
기존 자사 필터 대비 탈취능력 약 2.5배 향상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4-12-13 14:10:13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청호나이스는 신제품 ‘항균 공기청정기 디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항균 공기청정기 디오’는 실내공기 오염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알아서 관리하는 ‘스마트 AI모드’가 탑재됐다. 고성능 탈취 특화 필터를 적용해 기존 자사 필터 대비 약 2.5배 이상 향상된 탈취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에 적용된 ‘스마트 AI모드’는 제품이 실내공기 오염도를 실시간 감지해 동작세기를 4단계로 자동 조절해 알아서 관리한다. 소비전력을 절감하는 ‘AI절전모드’와 더 빠르게 청정하는 ‘AI쾌속모드’를 제공해 사용자의 생활패턴에 맞춰 설정할 수 있다.
‘AI절전모드’ 설정 시 공기질 좋음 상태로 10분 이상 지속되면 팬 작동을 멈추는 대기모드로 들어가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이다. 이 모드는 공기질이 매우나쁨 단계로 3분이상 유지되거나 초미세먼지 농도가 경보수준이면 ‘쾌속 풍량’으로 빠르고 강력하게 실내 공기를 관리한다.
자사동급모델 대비 ‘AI절전모드’는 소비전력이 최대 46% 절감되고, ‘AI쾌속모드’는 초미세먼지 저감속도가 약 60% 증대되는 효과가 있다.
이번 신제품은 4단계 필터 청정 시스템으로 1단계 ‘프리필터’, 2단계 ‘기능성 미디엄 필터’, 3단계 ‘항균 집진 필터’, 4단계 ‘탈취 특화 필터’가 적용됐다. 기능성 미디엄 필터는 ▲황사방지필터 ▲탈취강화필터 ▲집진강화필터 총 3가지 타입으로 제공해 실내공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또 고성능 활성탄이 함유된 ‘탈취 특화 필터’를 통해 기존 자사 필터 대비 탈취능력을 약 2.5배 향상시켜 각종 생활 악취와 반려동물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이외 초미세먼지 오염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PM2.5센서가 적용됐다. 오염도는 4가지 색상의 LED 디스플레이로 표시돼 사용자가 쉽게 오염도를 확인할 수 있다. 취침 모드 시 LED 디스플레이가 꺼지고 팬소음을 최소화해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조용히 작동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