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 스타힐스 가현숲, 젊은 수요자들에 인기 이유는?

편리한 교통, 힐링 라이프까지 프리미엄 생활단지로 각광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4-05-24 09:00:19

▲검단 스타힐스 가현숲 투시도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원자재 및 공사비 상승 등으로 분양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도 분양가 상승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여 내 집 마련을 위한 수요자들의 부담은 갈수록 가중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젊은 수요자들에게 신생아특례대출이 화제다.


신생아특례대출은 신청일 기준 2년 내 출산이나 입양한 무주택 가구나 1주택 가구(대환대출)에 대해 최저 1%대 낮은 이율로 주택 구매와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로 주택가액은 9억원 이하 전용면적 85㎡ 이하인 주택이 대상이다.

이러한 가운데 젊은 수요자들에게 알맞은 조건으로 서희건설이 인천시 검단에서 '검단 스타힐스 가현숲' 주택홍보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인천광역시 서구 마전동 일원에 들어서는 ‘검단 스타힐스 가현숲’은 총 709세대 중 153세대 규모로 지하 3층~지상 최고 12층 15개동, 국민평형이라 불리는 전용면적 59㎡, 75㎡, 84㎡로 구성된다.

검단 스타힐스 가현숲은 검단사거리역, 편리한 교통, 힐링 라이프까지 검단에서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이 다 모여있다.

검단사거리역과 검암역을 통해 서울 30분대로 이동 가능하며, 서울지하철 7호선 검단연장(예정),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예정), 2호선 고양〮파주연장(예정)으로 김포 및 GTX A(계획) 환승이 가능하다. 또한 GTX D 검단역도 신설 예정이다.

교육환경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 1km 이내에 초〮중〮고교가 있어 안전한 통학권이 조성되어 있다. 검단초, 금곡초, 능내초, 검단중, 검단고, 마전중, 마전고 등을 도보로 등하교 할 수 있으며, 검단도서관, 검단사거리의 유명학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쇼핑문화시설과 복지센터, 검단 먹거리타운, 우체국, 은행, 온누리병원, 검단탑병원 등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가현산, 토당산, 토담공원, 큰짝산 등 산과 공원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자연환경은 지친 일상 속 힐링라이프를 제공한다. 또한 경인 아라뱃길 수향8경을 비롯해 국내 최대 환경문화테마공원 드림파크도 인접해 있으며, 검단신도시 대규모 어린이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