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코리아, 첫 단독 서비스센터 개점…“A/S 약점 해소, 전국 확장 시동”
서울 용산에 ‘익스클루시브 서비스 센터’ 열어
세탁기·냉장고·에어컨 등 대형가전 국내 진출 준비
전국 서비스망·매장 확장으로 오프라인 거점 강화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10-22 14:04:59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샤오미코리아가 그간 최대의 약점으로 지적돼온 사후서비스(A/S) 문제 해결에 본격 나섰다. 국내 첫 단독 직영 서비스 센터를 개점하고, 향후 전국 단위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소비자 서비스 품질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22일 샤오미코리아는 서울 용산구 서울역 인근에 위치한 ‘익스클루시브 서비스 센터’에서 공식 오프닝 행사를 열었다.
이번 센터는 약 230㎡(약 70평) 규모로, 스마트폰뿐 아니라 청소기·냉장고·TV 등 샤오미 생태계 제품 전반의 수리를 지원한다. 매장에는 별도의 로봇청소기 전용 정비 공간이 마련됐고, QR코드를 통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조니 우 샤오미코리아 사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한국 진출 이후 지켜온 ‘고품질 제품·정직한 가격·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세 가지 약속 중, 오늘은 그 마지막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날”이라며 “이곳이 한국 소비자와 소통하며 신뢰를 쌓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센터는 시작에 불과하다”며 “서울 외 지역으로도 확장해 고객이 A/S를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아도 되는 환경을 만들겠다. 샤오미가 제공하는 편리함을 진정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번 센터는 기존 스토어 A/S와 달리 공간 제약이 없어 소형기기 외에도 중·대형가전의 수리가 가능하다. 또 매장에서 수거해 서비스 센터로 운송하는 ‘수거·배송형 서비스’를 운영해 고객이 직접 제품을 들고 오지 않아도 된다.
현재 샤오미코리아의 서비스 체계는 직영과 협력업체 병행 형태다. 이에 대해 조니 우 사장은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직영이냐 외주냐’의 형태가 아니라, 사용자가 얼마나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느냐”라며 “전국 어디서든 동일한 품질의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구현하는 데 몰두하겠다”고 밝혔다.
샤오미코리아는 이번 서비스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세탁기·냉장고·에어컨 등 대형 가전의 국내 시장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생활 전반으로 제품군을 확장해 ‘샤오미 스마트 생태계’ 전략을 본격화하겠다는 구상이다.
또 오프라인 유통망도 확대한다. 샤오미코리아는 다음달 지방 지역 첫 오프라인 매장을 경기도 부천에 열고, 국내 최초 로드숍 매장을 서울 잠실새내역 인근에 오픈한다.
조니 우 사장은 “서비스 품질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샤오미의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한국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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