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 첫 지식산업센터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18일 홍보관 오픈 예정
지하 5층~지상 11층 연면적 7만2175.31㎡ 총 206실 중 118실 분양
9호선 양천향교역, 5호선 발산역, 공항철도 마곡나루역 이용 가능
김완묵 기자
kwmm3074@hanmail.net | 2023-12-15 14:02:03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마곡지구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인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의 홍보관을 오는 18일 오픈해 본격 분양에 나설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서울 강서구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1층, 연면적 7만2000여 ㎡ 총 206실 규모로 건립된다.
임대 물량 88실을 제외한 118실을 분양한다. 아이파크 브랜드를 갖춘 만큼 우수한 상품성, 최적의 입지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입주기업의 업무 효율를 극대화한 공간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 중정 구조를 통해 채광성을 확보했으며, 11층 브릿지로 연결된 오픈랜드마크 건폐율 약 59%와 외부와 내부 녹지가 교류하는 그린로드 등을 설계해 쾌적한 업무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썬큰플라자, 다목적홀, 피트니스, 커뮤니티마당, 에듀스테어 등 입주자들에게 최적화된 다양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다가 홍보전시실, 메이커 스페이스, 공용회의실 등 공존을 위한 공간을 설계해 내부뿐만 아니라 입주 기업들끼리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인근 업무환경도 쾌적하다는 평가다. 여의도공원 면적의 약 2배, 약 50만4,000㎡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북측으로는 습지생태공원이 가까워 입주기업 근무자들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문화공원, 어울림공원 등이 가깝다.
또한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국내는 물론이고 국외로까지 뻗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입지를 갖췄다.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5호선 발산역,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고 올림픽대로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도심지 진입이 수월하다. 공항대로를 통하면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인근 MICE 복합단지 개발 수혜 기대감도 크다. 특히 ‘코엑스 르웨스트’는 삼성동 코엑스 약 2배, 연면적 82만㎡ 규모의 초대형 복합시설로 지어지며 전시, 컨벤션, 관광, 쇼핑, 문화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시세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여기에 입주기업은 2025년 12월 31일까지 취득세, 재산세를 각 최대 35%까지 감면이 가능하며,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조건만 충족한다면 중소기업 진흥공단, 각 시도 재단(일부 지역) 등에서 저금리(기준금리 수준) 자금 대출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의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에 조성돼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