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패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2024 상상패션런웨이’ 성료

대학생 디자이너와 모델에게 패션쇼 기회 제공
20대가 상상하는 대한민국의 상징을 사계절로 재해석해 선보여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4-10-10 13:52:34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KT&G는 서울 종로구청과 함께 지난 8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대학생 패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2024 상상패션런웨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상상패션런웨이’는 KT&G가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디자이너와 모델에게 패션쇼 기회를 제공하고, 봉제산업과의 협업을 통한 지역산업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일 열린 대학생 패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2024 상상패션런웨이’./사진=KT&G 제공

 

이날 행사는 ‘Sound of Korea:사계’를 주제로 20대가 상상하는 대한민국의 상징을 사계절로 재해석해 선보였다.

런웨이쇼에는 앞서 지난 6월 최종 선발된 디자인 분야 10개 팀과 모델 20명이 참여했다. 선발된 참가자는 3개월 동안 봉제마스터 실무교육과 모델 특강 등 전문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또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 제공됐고, 장광효 디자이너 등 국내 저명한 패션업계 종사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디자인 분야 영예의 대상은 청주대학교 ‘원성’팀이 수상했다.

KT&G 상상유니브 관계자는 “패션에 대한 참가자의 노력과 열정에 힘입어 ‘2024 상상패션런웨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상생과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 온 ‘상상유니브’는 대학생 성장 지원 플랫폼으로, ‘KT&G 상상 프렌즈’ ‘KT&G 상상 마케팅스쿨’ ‘KT&G 상상 블루 파빌리온’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문화 향유 활동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