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제비스코, ‘푸른솔 바이오 클린’ 미국서 친환경 바이오매스 인증

미국 농무부의 USDA 인증 획득하고 4월에 출시
강한 내오염성의 인테리어용 바이오매스 페인트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3-03-31 13:44:47

▲푸른솔바이오클린/사진=강남제비스코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강남제비스코가 바이오매스 페인트 ‘푸른솔 바이오 클린’을 개발해 미국 농무부의 USDA 인증을 획득하고 4월에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여기서 바이오매스 페인트는 석유계 원료가 아닌 옥수수, 사탕수수등 자연으로부터 생성된 원료를 이용해 만든 페인트다. 

 

보통은 첨가제 중 일부를 재생이 가능한 바이오 원료를 사용하지만 ‘푸른솔 바이오 클린’은 천연재료 기반의 특수 수지 모노머로 개발한 제품이라서 보다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했다. 게다가 ‘푸른솔 바이오 클린’은 내오염성과 곰팡이 방지 기능이 뛰어난 기능성 인테리어 페인트다. 이에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병원과 같은 교육/의료시설이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호텔, 백화점 등 상업용 시설에 적합하다는 평가다. 냄새가 적어 쾌적한 작업 환경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강남제비스코 관계자는 "’푸른솔 바이오 클린’은 첨단 바이오 친환경 기술을 접목했을 뿐만 아니라 오염물 침투 저지 효과가 뛰어난 안료를 사용해 기존 수성 도료에 비해 뛰어난 내오염성을 발휘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바이오매스 페인트 개발은 지구의 환경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분야이고 건축용 페인트에서 공업용 코팅제까지 다양한 바이오매스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ESG경영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