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K-관광 로드쇼’로 대만 고객 확보…일평균 대비 거래액 68% 증가

무신사 스탠다드 집중 소개…맨즈-우먼즈 인기 상품 선봬
K-컬처, 패션 관심도 높은 여성 고객 방문 두드러져

김하늘 기자

dlarkdmf15@naver.com | 2024-09-11 13:38:15

[소셜밸류=김하늘 기자] 무신사는 대만에서 열린 '2024 K-관광 로드쇼'에 무신사존 팝업으로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목표했던 방문자 수보다 30% 이상 많은 대만 고객이 무신사존을 방문했고, 팝업 운영 기간 무신사 글로벌의 대만 거래액은 일평균 대비 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무신사 제공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4 K-관광 로드쇼는 '코리아 플렉스'를 주제로 타이베이 예술문화 복합 공간인 타이베이 화산1914에서 지난 6~8일 동안 진행됐다. 케이팝, 드라마, 푸드, 뷰티, 패션 등 K-컬처에 관심이 많은 대만 청년을 타깃으로 30개 이상의 기관과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한국 문화를 알렸다.

무신사는 이번 2024 K-관광 로드쇼에서 한국 패션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무신사 존'을 열고 대만 고객을 만났다. 실제 국내에서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을 방문하는 외국인 중 대만 국적이 차지하는 비율이 20% 가까이 된다는 점을 고려해 무신사 스탠다드를 집중적으로 보여주는 팝업 행사를 마련했다.

3일간 진행된 무신사존 팝업에서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의 맨즈, 우먼즈 인기 상품을 소개했다. 레더 재킷, 슬랙스, 블레이저 등 대표 상품뿐만 아니라 데님, 스웨트 셔츠, 치노 팬츠 등 캐주얼 에센셜 상품도 함께 전시했고, 크로셰 니트, 파라슈트 팬츠, 워크 팬츠 등 아이템을 함께 선보였다.


이날 팝업에는 K-컬처와 패션에 관심이 높은 여성 고객 방문이 두드러졌다. 실제 행사 기간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서 진행된 무신사 스탠다드 기획전 거래액 중 80% 이상이 우먼즈 제품에서 발생했다.

무신사는 이번 K-관광 로드쇼에서 무신사 스탠다드를 경험한 대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포토 부스 체험과 랜덤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무신사 글로벌 앱 회원을 인증한 고객에게는 별도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무신사존 팝업의 영향으로 행사 기간 무신사 스토어 글로벌 신규 가입자 수는 전주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다양한 K-컬처를 즐길 수 있는 행사에 K-패션 업계를 대표하여 참석해 1020 대만 젊은 층에 무신사 스탠다드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무신사 스탠다드를 필두로 다양한 스타일의 K-패션을 대만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