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025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MOVE’ 발간

지난해 ESG 성과·추진 전략 담아…글로벌 공시 기준도 준용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5-06-30 13:34:57

▲기아가 지난 한 해 동안의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ESG 관련 정보를 담은 2025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MOVE'를 발간했다./사진=기아차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기아가 지난해 ESG 경영 성과와 주요 정보를 담은 2025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MOVE’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아는 고객·투자자·ESG 평가기관 등 국내외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을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오고 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보고서 인사말에서 “창사 이래 최대 실적 속에서도 ESG 비전 ‘영감을 주는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움직임(Sustainable Movement for an Inspiring Future)’ 아래 지속가능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환경·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가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번 ‘MOVE’는 ▲CEO 메시지 및 기업 소개를 담은 ‘기업 개요’ ▲ESG 비전과 연간 주요 성과를 담은 ‘ESG 추진전략’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영역별 추진 성과 및 계획을 담은 ‘환경/사회/지배구조’ ▲3개년 ESG 정량 데이터를 담은 ‘ESG 데이터·지표’ 등 4개 파트로 구성됐다.

 

보고서는 GRI, SASB, TCFD, ESRS 등 글로벌 공시 가이드라인을 준용해 작성됐으며, ESG 정보 공시의 중요성에 맞춰 이해관계자 관점에서 주요 ESG 이슈 중심으로 공시를 구체화했다. 이덕현 기아 지속가능경영실장은 “앞으로도 기후변화 대응, 이해관계자 가치 제고 및 동반성장, 투명·윤리경영을 통해 모두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책임 있는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아는 2022년부터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고서를 별도 인쇄 없이 PDF 형태로 발간 중이며, 이번 보고서도 기아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메뉴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