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성·접근성 높아 배후수요 품은 ‘덕소 강변 스타힐스’ 근린생활시설 본격 분양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10-27 09:00:28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입주민 고정수요와 덕소뉴타운 배후수요를 두루 갖춘 '덕소 강변 스타힐스' 근린생활시설이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덕소 강변 스타힐스는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도곡리 일원에 자리하고 있다. 단지 규모는 지하 4층, 지상 19층, 7개동, 아파트 423세대 등이다. 분양을 개시한 단지 내 상가는 총 41개 호실이다.
배후수요가 두터운 상가의 경우 유동인구 확보 가능성이 높다. 덕소 강변 스타힐스 근린생활시설은 대규모 배후수요를 갖추었을 뿐 아니라 대로변에 위치한 1층 로드형 상가로 뛰어난 가시성과 접근성을 갖춰 배후수요 유입이 한층 수월하다.
아울러 덕소 강변 스타힐스 423세대 입주민을 독점 수요로 품은 단지 내 상가여서 더욱 메리트가 높다. 단지 내 상가는 아파트 입주와 동시에 상권이 빠르게 활성화된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입주민 고정 수요 확보에 따른 임차인 선호도가 높다는 점, 낮은 공실률 등이 포인트다.
경의중앙선 도심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인근 지역에서 유입되는 수요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도 경쟁력이다. 단지 주변으로 올림픽대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개통 예정) 등 교통망이 갖춰져 다양한 경로에서 유입되는 수요를 흡수하는데 유리하다.
아울러 도곡초, 도심초, 덕소중, 덕소고 등이 반경 500m 이내에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하는 어린이, 청소년 유동인구 흡수도 가능하다.
남양주시는 지난 3월 중앙선 폐철도 덕소~도곡 670m 구간을 시민을 위한 문화공원을 조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구간에는 산책로와 휴식공간, 숲속 카페, 미디어아트 등 주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