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충북지역 중소기업 지원사업 위한 ‘상생기획전’ 실시
지역 중소기업 온라인 진출 및 판로 개척 위한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 진행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중소기업 배너 광고 지원 및 최대 20% 할인 판매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07-01 13:28:39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쿠팡이 충청북도, 충북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기획전을 연다. 충청북도 지역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쿠팡은 기획전에 참여하는 지역 중소기업은 쿠팡 배너 광고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을 받으며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선보인다고 1일 전했다.
쿠팡은 작년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경제자유구역청과 총 4,000억 원을 투자해 대형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충북지역과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2025년 완공 예정인 청주 물류센터는 2,000개 이상의 직접적인 일자리 창출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쿠팡이 지속해서 추진 중인 지역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의 매출은 1년 새 69% 성장하며 전국적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이는 2021년 쿠팡의 전체 성장률인 54%보다도 15% 높은 수치다.
쿠팡 관계자는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서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쿠팡은 충청북도를 포함해 전국 모든 지역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