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5 한강페스티벌_여름’ 개막
서울 전역 10개 공원서 물놀이·문화공연·수상 레저 진행
인피니티풀 영화관부터 요트 투어까지, 가성비 피서 눈길
드라마 정주행·이색 배 경주 등 무모한 도전도 즐길거리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7-21 13:24:53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서울시는 오는 26일부터 8월24일까지 한강 수상과 10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2025 한강페스티벌_여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는 예년보다 무더운 여름이 예상됨에 따라 축제 기간을 지난해보다 13일 늘려 30일로 편성했다.
올해 페스티벌은 ‘가성비 좋은 시원시원 열정피서’를 주제로 ‘휴식, 문화, 도전’이 결합된 총 18개 피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수상 영화관, 재즈 공연, 수상 스포츠 체험부터 이색 배 경주대회와 드라마 정주행 행사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표 행사인 ‘시원한강’ 프로그램에서는 난지 물놀이장을 중심으로 수상 영화관 ‘한강시네마퐁당’, 수상 재즈 공연 ‘한강뮤직퐁당’, 수상 스포츠 ‘롤링인더한강’ 등이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현장 입장 방식으로, 이용 요금은 1000~3000원이다.
‘힐링한강’ 테마로는 양화한강공원 ‘한강썸머뮤직피크닉’과 반포 세빛섬 일대 ‘썸머 힐링 패키지’가 마련돼 수상 공연, 요트투어, 루프탑 요가, 다이닝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다. 예약은 네이버, 캐치테이블, 현대요트 통합예약사이트 등에서 가능하다.
‘열정한강’ 부문에서는 직접 만든 배로 수상 경주를 펼치는 ‘나만의 한강호 경주대회’와 한여름 밤 드라마 정주행 챌린지 ‘한강무박2일 : 밤샘한강ON’ 등이 개최된다. 이외에도 수상 안전교육, 생태교실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구성됐다.
서울시는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해 온라인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기상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을 유동적으로 조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