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스 ‘더 시즌즈’ 음원 깜짝 공개…빌리 조엘 ‘Uptown Girl’ 재해석
김하늘 기자
dlarkdmf15@naver.com | 2024-06-28 13:29:48
[소셜밸류=김하늘 기자] 투어스(TWS)가 KBS 2TV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첫 음원 주자로 나선다.
KBS 2TV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측은 오는 28일 오후 6시 투어스(신유·도훈·영재·한진·지훈·경민)의 ‘Uptown Girl [THE 시즌즈: 지코의 아티스트]’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투어스는 28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에서 전 세계적 히트곡인 빌리 조엘의 ‘Uptown Girl’를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방송 전 음원이 깜짝 발매되며 전 세계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투어스만의 색깔로 새롭게 편곡한 ‘Uptown Girl’은 8비트의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엠비언트 기타 사운드, 레트로 신스 사운드가 녹아든 편성과 곡의 구간마다 이루어지는 변조가 특징인 곡이다.
특히 ‘선재 업고 튀어’ OST 엔플라잉(N.Flying)의 ‘Star’와 민니 ((여자)아이들)의 '꿈결 같아서'를 작사, 작곡, 편곡한 NieN(정구현)이 이 곡의 편곡에 직접 참여해 한층 풍성한 밴드 사운드로 완성시켰다.
또 곡 전반에 펼쳐져 있는 투어스 멤버들의 코러스 더빙이 생동감을 더한다. 투어스는 화음이 들어가는 곡을 부르는 건 연습생 시절 이후로 이 곡이 처음이었다고 밝히며, 화음을 맞추기 위해 멤버들끼리 연습하고 모니터링 하면서 ‘누군가 플랫이 났다. 많은 멤버 중 범인을 찾아야 했다’며 즐거웠던 녹음과정의 후일담을 전했다.
또 투어스의 ‘Uptown Girl’은 지난 4월 첫 시작을 알린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첫 음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한편 투어스의 ‘Uptown Girl [THE 시즌즈: 지코의 아티스트]’는 '더 시즌즈' 방송 당일인 오는 28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