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사이트솔루션 전동지게차, 북미서 ‘올해의 제품상’

디젤급 성능으로 시장판도 바꾼다
고전압 배터리·UL 인증으로 기술력 입증
대형 전동지게차 출시로 글로벌 전동화 공략 박차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5-12-10 13:19:54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중형 전동지게차 신모델이 북미 물류·자재 취급 분야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실제 사용자들의 평가가 반영되는 북미 전문지 어워드에서 기술력과 현장 성능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글로벌 전동지게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한층 키웠다는 분석이 나온다.

 

▲북미 전문지로부터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한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중형 전동지게차 신모델/사진=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북미 물류·자재 전문 매체 ‘Material Handling 24/7’이 주관하는 ‘올해의 제품상(Readers’ Choice Products of the Year)’ 지게차 부문에 자사의 4~9톤급 중형 전동지게차가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은 매년 물류센터 운영자, 장비 구매자, 현장 운전자 등 실제 사용자가 직접 투표해 분야별 최우수 제품을 선정하는 북미 대표 어워드다.

 

이번 수상은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전동지게차의 성능이 실제 현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신모델은 300V급 고전압 배터리와 고효율 영구자석 모터를 탑재해 기존 내연기관 지게차에 버금가는 출력과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이는 대부분 80V급 배터리를 사용하는 경쟁 제품 대비 우수한 성능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북미 판매용 고전압 전동지게차로는 최초로 대표 안전 인증기관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과 신뢰성을 크게 강화했다. 현장에서는 충전 방식의 유연성도 호평받고 있다. 고속 충전은 물론 충전기 한 대로 여러 장비를 충전하는 멀티 충전 기능까지 지원해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다.

 

고객의 예산과 작업 강도를 고려해 여러 배터리 용량을 선택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고성능 하중작업이 필요한 물류센터부터 비용 효율적 운영이 중요한 중소형 현장까지 폭넓게 대응하면서 수요층을 빠르게 넓히고 있다.

 

이 같은 성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 출시된 중형 전동지게차 신모델은 이미 북미·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110여 대를 수주하며 시장 반응도 긍정적이다.

 

송희준 HD현대사이트솔루션 대표이사는 “선진시장에서 기술력과 완성도를 인정받은 의미 있는 수상”이라며 “10톤 이상 대형급 전동지게차 출시도 앞두고 있어 고중량 작업 현장의 전동화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