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스페인 대표 와이너리 쿠네와 협업…가성비 화이트 와인 출시
145년 전통 스페인 와이너리와 두 번째 손잡아
베르데호 품종으로 가성비·대중성 공략
할인·시음 행사로 체험형 마케팅 강화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6-01-26 12:57:01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CU는 145년 전통의 스페인 대표 와이너리 쿠네(C.V.N.E)와 두 번째 협업을 통해 가성비 화이트 와인 ‘음mmm! 베르데호’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CU는 편의점 와인 시장 성장에 맞춰 2021년 1월 업계 최초로 가성비 콘셉트의 차별화 와인 브랜드 ‘음mmm!’ 시리즈를 론칭했다. 1만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국·이탈리아·스페인 등 세계 주요 산지의 와인을 선보이며 와인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해 왔다. 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올해 400만병 돌파를 앞두고 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CU는 스페인 와이너리 쿠네와 다시 손잡고 음mmm! 시리즈 17번째 상품인 ‘음mmm! 베르데호(12900원, 알코올 도수 13.5%)’를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지난해 출시한 첫 협업 레드 와인 ‘음mmm! 쿠네’의 후속작이다.
오는 28일 출시되는 음mmm! 베르데호는 스페인에서 대중적으로 소비되는 화이트 와인 품종인 베르데호를 사용했다. 달콤한 열대과일과 신선한 허브 향이 조화를 이루며, 산뜻한 산도와 쌉싸름한 여운이 특징이다. 해산물 요리와 샐러드, 파스타는 물론 한식과도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
상품 기획 과정에는 BGF리테일 주류 담당 MD가 직접 참여했다. 지난해 쿠네 와이너리를 방문해 다양한 화이트 와인을 테이스팅한 뒤,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품종으로 베르데호를 선택했다.
CU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2월 한 달간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음mmm! 베르데호는 기존 12900원에서 10900원에 판매되며, 첫 협업 제품인 ‘음mmm! 쿠네(15900원)’와 함께 구매할 경우 총 6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체험형 마케팅도 강화한다. CU는 뮤지컬 펍 ‘커튼콜’과 연계한 시음 행사를 마련하고, 1월 28일부터 2월 19일까지 포켓CU 앱의 CU BAR를 통해 음mmm! 베르데호를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행사에 초청한다. 시음 행사는 2월 7일과 3월6일, 3월13일 총 3회 진행된다. 간단한 핑거푸드와 함께 뮤지컬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장인혜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음mmm!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과 글로벌 와이너리와의 협업을 통해 꾸준히 고객 신뢰를 쌓아 왔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해 편의점 와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