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큐비클, 건축박람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 참가해 ‘엠보드’ 선보여
박완규 기자
ssangdae98@naver.com | 2026-01-23 12:47:05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실내건축자재 전문기업 (주)현대큐비클이 오는 2월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해 주력 제품 ‘엠보드(M-Board)’를 선보인다.
현대큐비클은 이번 전시에서 엠보드를 중심으로 엠보드 화장실 칸막이, 엠보드 흡음패널 등 금속 기반 실내 마감재 라인업을 전시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군은 공공시설과 업무 공간 등 다양한 실내 환경을 고려해 설계·시공·유지관리 측면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엠보드’는 금속 패널의 내구성과 디자인을 결합한 실내 마감재로 국내 최초로 저탄소 인증과 환경성적표지(EPD)를 획득한 제품이다. 준불연 성능과 시공 편의성을 갖췄으며 보드, 빔스크린, 자석 활용 등 다목적 기능을 통해 교육시설과 사무공간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이와 함께 신제품 ‘엠보드 타공흡음패널’과 ‘엠보드 화장실칸막이’도 전시된다. ‘엠보드 타공흡음패널’은 기존 MDF나 패브릭 계열 흡음재 대비 유지관리와 디자인 측면의 활용성을 고려해 개발됐다. ‘엠보드 화장실칸막이’는 금속 마감재를 적용해 내구성과 표면 품질을 고려한 제품으로 공공 및 상업시설 화장실 공간에 적용이 가능하다.
현대큐비클 관계자는 “현대큐비클은 20년 이상의 생산·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건축 자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국내외 바이어 및 설계 관계자들에게 엠보드의 다양한 적용 사례를 제시하고 신규 시장 수요를 적극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빌드위크 사전등록 시 입장료(정가 2만 원) 없이 무료관람이 가능하며 사전등록자 전용 입장권을 통해 빠른 입장 및 카카오톡 무료 초청장 무제한 발송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빌드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