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매출 8,819억원 12.6%, 영업이익 616억원 21.6% 증가

주주총회 원안 총과

이승우 기자

faith823@socialvalue.kr | 2022-03-29 12:33:17

▲동아쏘시오홀딩스 주주총회/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소셜밸류=이승우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9일 주주 및 회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7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총 5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모두 원안대로 통과했다.

 

억 원으로 전기 대비 21.6% 증가했다. 배당은 1주당 1,000원으로 의결됐다.

 

소액주주에 대한 주주총회 소집방법을 정비하고 이사회 소집 통지 기간을 연장했다. 또한 상법 개정에 따른 정관 일부 변경 건도 승인됐다.

 

사외이사는 동국대학교 약학과 금영삼 교수와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권세원 교수가 신규선임 됐다. 또한 사외이사만으로 구성되는 감사위원회는 권세원 사외이사가 신규선임 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배구조의 투명성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내부 의사결정주체인 이사회를 사외이사 과반으로 구성하고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해 사외이사가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이사회 내 위원회인 평가보상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 감사위원회는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했으며,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분의 2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