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항공사별 안전수준 평가 결과 '최상위'...경년항공기 한 대도 없어
김하늘 기자
dlarkdmf15@naver.com | 2023-04-04 13:16:02
[소셜밸류=김하늘 기자] 항공사 에어부산이 지난 3일 국토교통부가 공개한 항공사별 안전수준 평가결과에서 최상위 평가를 받으며 안전성을 입증했다.
4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자사는 지난해 우리나라 11개 항공사에 대한 사고 현황과 안전 감독 결과 등을 반영한 항공사별 안전수준 평가 결과에서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에선 최근 10년간 단 한 건의 항공기 사고·준사고가 발생하지 않았다”며 “무사고 실적 및 철저한 안전수칙 준수 등을 통해 안전 분야 내실을 지속적으로 강화한 결과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는 에어부산은 올해 초 발표한 중점 추진 목표에도 안전을 핵심 과제로 둔 바 있다. 이에 따라 최근 국제선 운항이 본격적으로 재개됨에 따라 안전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안전협의회를 연 1∼2회에서 분기별로 확대 운영하며 기업 목표와 일치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또 현재 에어부산에는 기령 20년이 초과된 경년항공기가 한 대도 없으며, 노후화된 항공기를 자발적으로 반납하고 신규 항공기를 도입해 안전성 증대 및 이용 편의성을 동시에 제고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