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모닝 세트’ 인기 "탄단지 샌드위치가 아침시장 잡았다"

올해 3분기 이용 고객 23% 증가
신규 샌드위치 2종 추가로 라인업 10종 확대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5-11-23 11:17:14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스타벅스코리아의 ‘모닝 세트’가 아침 메뉴 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이용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이 균형 있게 조합된 샌드위치가 아침 식사 대용으로 높은 선호를 얻고 있다.

 

▲고객이 '모닝 세트'로 구입한 '베이컨 체다 & 오믈렛 샌드위치'와 '카페 아메리카노'를 즐기고 있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는 오전 10시 30분까지 커피와 푸드를 함께 구매하는 ‘모닝 세트’ 이용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모닝 세트는 지난해 9월 출시된 후 간편하고 든든한 아침을 찾는 소비자 수요에 맞춰 성장해 왔으며, 구매 시 최대 1,7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1월 스타벅스는 모닝 세트 푸드 구성품을 기존 7종에서 9종으로 확대하고, 샌드위치를 3종에서 6종으로 두 배 늘렸다. 그 결과 올해 3분기 모닝 세트 이용 고객은 1분기 대비 약 23% 증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고객이 스타벅스 매장에서 '모닝 세트'를 즐기기 위해 '베이컨 체다 & 오믈렛 샌드위치'를 살펴보고 있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가장 강세를 보인 메뉴는 역시 샌드위치였다. ‘베이컨 체다 & 오믈렛 샌드위치’, ‘더블 치킨 브레스트 체다 & 에그 샌드위치’, ‘멜팅 치즈 베이컨 토스트’ 등이 대표적 인기 품목으로 꼽혔다. 탄단지 조합으로 포만감을 주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직장인과 학생들의 호응이 높다.

 

고객 수요가 커지자 스타벅스는 이달 13일부터 ‘스크램블 에그 베이컨 샌드위치’와 ‘B.L.T. 샌드위치’ 등 2종을 신규 추가했다. 브리오슈 식빵에 스크램블 에그와 베이컨을 넣은 메뉴부터 통밀 식빵에 훈연 베이컨·로메인·토마토를 더한 정통 B.L.T.까지 식사 대용에 적합한 구성이 특징이다.

 

현재 모닝 세트는 ▲하루 한 컵 RED+ 세트부터 ▲탕종 베이글 2종 ▲각종 샌드위치 세트 7종까지 총 10종의 라인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 기준 최대 1,7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500원 추가 시 라떼류로 변경도 가능하다. 사이즈 업·디카페인 옵션 역시 차액 결제로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고객 의견을 지속 모니터링해 모닝 세트 라인업을 계속 확장할 계획이다. 이상미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담당은 “모닝 세트는 고객이커피와 푸드로 든든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더 다양한 식사 대용 메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 강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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