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소스 퐁당 기술 적용한 ‘허니퐁당 치킨’ 2종 출시
99.9% 소스 코팅 기술로 진한 꿀 풍미와 오래 유지되는 바삭함 완성
얇게 두 번 튀기고 소스를 글레이징 코팅해 기름지지 않은 식감 구현
12시간 저온 숙성한 국내산 냉장 닭으로 촉촉한 육질 살려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8-06 11:37:29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풀무원식품은 자체 개발한 ‘소스 퐁당’ 기술을 적용해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 가정간편식(HMR) 치킨 신제품 ‘허니퐁당 치킨’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소스 퐁당’은 풀무원이 보유한 99.9% 소스 코팅 기술로, 글레이징(Glazing) 방식으로 소스를 입혀 눅눅함 없이 바삭한 식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얇은 튀김옷을 두 번 튀긴 후 소스를 입혀 기름지지 않고 바삭함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허니퐁당 치킨’은 국내산 냉장 순살 닭을 사용하고, 12시간 저온 숙성 과정을 거쳐 육질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살렸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겉바속촉’의 조화를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은 ‘달콤치킨’과 ‘매콤치킨’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달콤치킨은 간장 베이스에 꿀을 더한 단짠 소스가 특징이며, 매콤치킨은 홍고추의 매운맛과 꿀이 어우러진 레드허니소스를 입혔다. 각각 가족 간식, 1인 가구용 반찬 등 다양한 소비자 취향에 맞춘 구성이 가능하다.
조리도 간편하다. 별도 해동 없이 에어프라이어에서는 170℃에서 11분, 오븐은 같은 온도에서 16분간 조리하면 전문점 수준의 치킨을 즐길 수 있다.
제품은 240g과 350g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냉동 보관 시 최대 270일까지 보관 가능하다.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과 전국 주요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