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오뚜기와 협업해 ‘간편식 시리즈’ 출시
020세대 볶음라면 카테고리 1위, ‘오뚜기 콕!콕!콕!스파게티’ 협업 푸드간편식 4종 시리즈 출시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9-22 11:33:30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종합식품기업 오뚜기와 협업해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고물가, 런치플레이션 영향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는 편의점 간편식 시장 선도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콜라보 마케팅을 상품(MD)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점 추진전략으로 삼고 이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특히 대형 식품 업체의 베스트&스테디셀러 상품과 컬래버레이션한 이색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고객 인지도와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익숙한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니즈를 공략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오뚜기와 함께 선보이는 상품은 시중 베스트 상품인 ‘콕!콕!콕! 스파게티’를 활용한 간편 먹거리 4종이다. 이번 협업은 세븐일레븐 볶음라면 카테고리에서 1020세대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오뚜기 ‘콕!콕!콕!’ 시리즈 인기에 착안해 기획됐다. 이에 상품 구성도 1020세대가 즐겨 먹는 메뉴(삼각김밥·김밥·피자·토스트)로 신상품 4종 라인업을 구성했다.
우선 ‘더커진스파게티삼각김밥’은 콕!콕!콕! 스파게티 소스를 넣은 야채볶음밥에 페퍼로니햄, 스모크햄, 스위트콘을 토핑하고 체다소스를 추가해 풍미를 살린 상품이다. ‘스파게티김밥’은 스파게티 소스 밥 베이스에 페퍼로니햄, 스위트콘, 계란, 당근, 단무지로 김밥 속을 가득 채웠다.
또 ‘스파게티소스떠먹는피자’는 피자소스와 스파게티소스를 황금 비율로 배합하고, 큐브식빵, 햄, 치즈를 푸짐하게 담았다. ‘스파게티토스트’는 스파게티소스에 페퍼로니, 프레스햄, 스위트콘을 토핑하고 엔젤모짜치즈, 피자소스를 더한 새콤달콤짭짤한 MZ세대 맞춤형 간식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현대인의 식생활 만족도 구현 ▲대중적이면서 보편적인 메뉴 중심의 간편식 라인업 구성 ▲푸짐하고 든든한 한끼 구성을 콘셉트로 푸드 카테고리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고객의 목소리로 만든 편도족 맞춤형 ‘한도초과’ 간편식을 선보인바 있고, 지난달에는 동원 F&B와 ‘총동원 시리즈’ 삼각김밥, 도시락 등을 출시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