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국립국제교육원과 ‘글로벌 인재 채용 활성화’ 업무협약 진행
이력서 작성, 채용정보 연계 등 다방면 협업 예정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4-12-16 11:24:07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잡코리아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에서 '클릭'이 글로벌 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해 국립국제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클릭은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이사와 한상신 국립국제교육원 원장, 크리스 허 클릭 잡코리아 사업 리드 등이 참석했다.
국립국제교육원은 국제교육교류를 통한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부 소속 책임운영기관이다. 한국 대학의 교육국제화를 위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 지원, 정부초청 장학생 지원 사업(GKS), 한국어능력시험 운영 등의 기능을 수행 중이다.
잡코리아는 이번 협약으로 국립국제교육원과 함께 글로벌 인재풀 확대에 나선다. 글로벌 인재들이 구직 시 필요로 하는 ▲이력서 작성, 적성검사 등 취업지원 활동 ▲잡코리아 외국인 유학생 채용정보와 국립국제교육원 한국유학종합시스템 취업정보 연계 등 인재 확보 및 양성을 위한 시스템을 갖춰나갈 예정이다.
크리스 허 잡코리아 클릭 사업 리드는 “최근 국내 외국인 유학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E-9 비자 전환 문턱이 낮아진 가운데, 국립국제교육원과의 협력은 유능한 외국인 구직자들을 체계적으로 양성하며 더욱 인재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글로벌 인재들이 국내 기업과 연결될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는 지난 14일 국립국제교육원 주최 ‘2024 외국인 유학생 하반기 교류회’에서 ‘한국의 외국인 채용 트렌드’에 대한 주제로 취업 특강을 열었다. 이를 통해 외국인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글로벌 인재들의 취업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