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법무법인 동인, 재해구호 법률 협력 본격화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6-11 11:23:12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법무법인(유한) 동인과 재해구호 법률 지원 및 재난 피해자 후원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재난 피해자를 위한 모금 활동 협력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법무 지원 활동 ▲성금 배분 관련 법률 자문 제공 ▲재해 예방·구호를 위한 협력 등 9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송필호 희망브리지 회장은“국민의 소중한 성금은 투명하고 적법하게 관리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의 의미가 깊다”며 “법무법인 동인과의 파트너십으로 협회의 재해구호 업무 전문성과 효율성이 보다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충수 법무법인 동인 명예대표변호사는“재난의 양상이 점차 다양화하는 만큼 피해자 지원 업무에서 전문적 법률 검토의 중요성 역시 높아질 것”이라며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와의 이번 협력으로 재난 피해자에 대한 공익 법률 활동 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이다. 주요 활동은 재난 긴급 구호과 국민 성금 모금,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재난 취약계층 지원 등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