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올림픽서 주목 받은 ‘K-증명사진’ 대표팀 선수단 응원 열기 고조
'391편 영상' 2천 1백만 조회, 6천9백만회 좋아요 달성
대한체육회 후원 기업들 올림픽 마케팅 소재로 적극 활용
한지은 기자
alsdud378q@gmail.com | 2024-08-19 11:20:56
[소셜밸류=한지은 기자] 올해 7월과 8월에 걸쳐 17일간 이어진 파리올림픽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화제성이 더욱 도드라졌는데, 그 중에서 K-증명사진이 화제다. 지난 도쿄올림픽과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큰 인기를 모았던 프로젝트의 새로운 버전으로 이 사진들은 대한체육회가 네이버의 후원으로 올림픽 때마다 제작해 오고 있다.
선수들의 증명사진은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대한체육회가 주관해 배포하고 있다. 이에 방송과 각종 언론에서 중계와 기사용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IOC의 메달소식 SNS알림과 각 국내 종목단체들도 고품질 사진을 활용해 소속 선수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새롭게 제작된 MZ포즈 컨셉 사진들도 주목받으며 대한체육회 후원 기업들이 올림픽 마케팅 소재로 적극 활용하기도 했다.
이번 선수단의 파리 출국 당시 인천공항 출국장에 설치된 선수단 대형 포토월에서 신유빈 선수가 기자들에게 자신의 사진 앞에서 포즈를 취하는 모습 또한 화제가 됐으며 많은 선수들이 인천공항을 출발하며 선전을 다짐하는 인증샷을 올렸다. 일론머스크가 언급해 화제가 된 김예지의 사격 눈빛이 담긴 사진도 큰 인기를 얻으며 온라인에 삽시간에 퍼져나갔다.
이런 가운데 화제의 선수단 사진과 영상을 계속해서 맡아온 기업 ‘세븐헌드레드’가 주목받고 있다. 세븐헌드레드는 도쿄, 베이징 올림픽에 이어 파리 올림픽 콘텐츠 제작사인 세븐헌드레드는 올림픽 스포츠를 중심으로 업력을 쌓아온 회사다. 디지털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회사를 통한 선수 매니지먼트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이규상 대표는 "이번 파리올림픽 기간 동안 공개한 사진들이 셀 수 없이 많은 곳에 활용되어 영향력도 대단했지만, 함께 배포한 391편의 영상이 2천 1백만 조회를 달성했고, 6천9백만회의 좋아요를 받은 만큼 국민들의 큰 관심과 지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저희가 운이 좋게도 네이버와 대한체육회로부터 업무를 부여받아 국민들이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든 데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 앞으로 이러한 디지털 콘텐츠와 올림픽의 상관관계를 잘 연구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