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나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방문 현장 봉사활동 실시
참여형 사회공헌 통해 소외계층 실질적 지원 강화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5-04-29 11:19:49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빗썸나눔이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지난 26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동문엔터프라이즈'를 방문해 임직원 참여형 현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빗썸나눔은 빗썸 창립 1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2024년 공식 출범한 사회공헌 전담 조직이다. 출범 이후 '생활 밀착형 나눔'과 '실질적 참여'를 핵심 가치로 삼아, 국내 소외 이웃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직업 훈련을 지원하고,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종사자들의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봉사활동이 진행된 '동문엔터프라이즈'는 발달장애인들이 보호된 환경에서 직무 훈련을 받고, 사회적 자립을 준비하는 전문 재활시설이다.
빗썸나눔 임직원들은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닭강정과 피자를 직접 조리하여 장애인 근로자들과 함께 식사를 나눴다. 아울러 식사에 참여하지 못한 근로자와 가족들을 위해 별도로 피자 60판을 준비해 전달하는 등 세심한 배려를 더했다.
오후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최신 인기곡을 활용한 댄스 클래스, 달고나 만들기 체험, 포토부스 운영 등 장애인 근로자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하트 뻥튀기, 동물 모양 솜사탕, 슬러시 등 간식도 제공해 현장 분위기를 한층 따뜻하게 만들었다.
활동 마지막에는 장애인 근로자들의 자기계발을 응원하는 의미로 책가방을 선물하며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참여자들은 적극적인 호응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공유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