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닉스 파크, 개장 30주년 맞아 ‘핑구 스노우빌리지’ 오픈

남극 이글루 콘셉트…핑구 세계관 담은 썰매장 조성
12월5일 정식 오픈…키즈·자이언트 튜브썰매존 운영
‘핑구 패스’·굿즈·포토존 등 가족형 겨울 콘텐츠 강화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11-26 11:19:01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휘닉스 파크는 개장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캐릭터 ‘핑구(Pingu)’와 협업한 겨울 테마 공간 ‘스노우빌리지’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스노우빌리지는 ‘휘닉스로 떠나는 핑구의 해피 윈터데이’를 콘셉트로, 남극 이글루 펭귄마을을 구현한 썰매형 체험 공간이다.


핑구는 1986년 스위스에서 제작된 클레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1990년대 국내 방영을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인지도를 갖고 있다. 스키장 설경과 남극 세계관이 자연스럽게 맞닿아 이번 30주년 기념 테마로 선정됐다. 

 

▲ 휘닉스 파크가 개장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캐릭터 핑구(Pingu)와 협업한 스노우빌리지를 오픈한다./사진=휘닉스호텔앤드리조트 제공

 

휘닉스 파크는 지난 21일 두 개 슬로프를 먼저 개장한 뒤 추가 슬로프 운영과 스노우빌리지 오픈을 위한 제설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스노우빌리지 내 키즈 튜브썰매존은 스키장 개장과 함께 먼저 운영을 시작했다.

 

오는 12월5일에는 핑구 캐릭터를 적용한 스노우빌리지가 정식 문을 연다. 이날부터 자이언트 튜브썰매존이 추가 개장된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모빌투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공간 곳곳에는 대형 핑구 조형물과 이글루 포토존을 배치해 캐릭터 테마 공간을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입장권 ‘핑구 패스’는 오는 28일부터 현장 판매를 시작하며, 스노우빌리지 이용권과 함께 핑구 굿즈 3종(엽서·스티커·랜덤 키링)을 포함한다. 이번 시즌 처음 운영하는 스키하우스 ‘펭귄 카페’에서는 휘닉스 와플과 음료, 핑구 랜덤 키링을 더한 간식 세트도 선보인다.

또 블루동 로비에는 핑구 테마 포토이즘(셀프 촬영 부스)이 설치돼 핑구 프레임의 즉석 사진을 바로 출력할 수 있다. 스노우빌리지는 겨울 시즌 한정으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상세 정보는 휘닉스 파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