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및 원격평생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온라인 자격증·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로 평생교육 협력 확대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5-12-31 11:17:37

▲(왼쪽부터)한양사이버대학교 양재모 기획처장, 박상현 교무처장, 정현철 부총장, 민연아 평생교육원장, 한양대학교 양주성 원장, 이지연 과장, 이소현 대리가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양사이버대학교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및 한양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과 온라인 교육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9일 한양사이버대학교 화상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양 기관의 주요 보직자와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정현철 부총장, 민연아 평생교육원장, 양재모 기획처장, 박상현 교무처장이 참석했으며,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및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양주성 원장을 비롯해 김태홍 과장, 이지연 과장, 이소현 대리가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격증 과정의 공동 개발 및 협력 추진을 중심으로,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운영을 위한 교류 협력, 그리고 상호 발전과 이익 증진을 위한 제반 협력 사항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각 기관이 보유한 온라인 교육 인프라와 교육 운영 노하우, 현장 중심의 전문성을 유기적으로 연계함으로써 디지털 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실무 중심의 온라인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하고, 평생교육 분야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현철 한양사이버대학교 부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 내 교육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온라인 교육의 품질을 제고하고 접근성을 실질적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누구나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우수한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각 기관이 동반 성장하고, 나아가 대학 기반 평생교육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학부 신·편입생 모집은 12월 1일부터 2026년 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